성통만사 클럽

성통만사와 함께 활동할 클럽을 개설하세요! 이러한 클럽 활동은 북한 인권을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클럽 개설과 운영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성통만사 클럽이란

성통만사 클럽은 북한 관련 문제를 친구, 가족, 이웃, 그리고 정치인들과 함께 토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클럽을 통해 자신의 학교, 직장 또는 커뮤니티에서 북한 주민의 권리와 관련된 캠페인, 시위, 청원, 모금 활동 등을 주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탈북자들의 상황에 대한 지역 사회의 인식을 높이고, 국제사회가 북한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권 침해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심어주며, 나아가 탈북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생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금전적, 비금전적 후원을 받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북한 인권 문제들은 아쉽게도 오늘날의 사회에서 자주 언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클럽 개설을 희망하시는 여러분께는 성통만사에서 도와드립니다. 여러분은 열정과 창의력만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클럽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클럽의 필요성

여러분의 열정은 성통만사의 발전과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활동 내용은 여러분이 창의적으로 정하되, 물질적인 지원은 성통만사에서 제공합니다. 클럽 개설은 학교, 직장 또는 지역사회에서 행사와 캠페인을 운영하고 친구, 이웃 또는 지역 정치인들을 북한의 상황에 대해 더 알 수 있게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성통만사 클럽을 개설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북한 상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은 여러분이 도울 수 있는 가장 의미 있는 방법입니다. 북한에서 매일 자행되는 인권 유린의 실태를 알고, 고통 받는 북한 주민들을 북한 정권과는 별개로 생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성통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문서 자료들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주세요. 캠페인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자료 또는 조언에 대해서는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클럽 개설 첫걸음

1. 북한과 남한에 대해 정확하게 배웁니다. 웹사이트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책, 영화, 학술지를 확인해 보세요!

2. 학교/대학/지역의 클럽 또는 동아리 개설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공식 클럽으로 인정받기 위해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공식 클럽으로 인정 받으면 복사기, 장소, 및 통화 사용 예산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획을 작성합니다. 어떤 종류의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싶습니까? 캠페인이나 모금, 청원서 작성에 관심이 있습니까? 여러분과 여러분의 그룹이 관심 있는 활동을 선택하고 그 목표를 추구하세요!

4. 적극적으로 홍보하세요! 긍정적인 변화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많이 홍보해 주세요.

모금 아이디어

모금, 공연 등 후원 활동에 대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신중하게 계획하세요. 거리에서 모금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반드시 합법적으로 진행하시고 필요한 허가증을 미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학교, 대학 또는 직장에서의 콘서트와 공연은 여러분의 재능을 기부하면서 여러분의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후원 활동은 어렵지 않습니다. 친구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